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FITI시험연구원, 중소벤처무역협회와 수출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입력 2025.03.28 09:51 수정 2025.03.28 09:51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해외 진출 중소벤처기업 인증 획득 지원

시험인증 서비스 등 무역기술장벽 애로 해소

FITI시험연구원(FITI)은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KOSTA)와 27일 서울 본원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FITI

FITI시험연구원(FITI)은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KOSTA)와 27일 서울 본원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수출에 필요한 해외인증을 원활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과 수출 판로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해외인증 획득 지원 ▲글로벌 마케팅 매칭과 현장 컨설팅 ▲국제 표준 시험 지원 ▲수출 적합성 인증기관 네트워크 공동 구축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FITI는 60년간 축적된 시험인증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KOSTA 회원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해외인증 취득을 지원한다.


또한 KOSTA가 보유한 전국 중소벤처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인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수출 과정에서 직면하는 무역기술장벽(TBT)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정보 교류 및 공동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도 이바지할 방침이다.


윤주경 FITI 원장은 "세계 각국이 무역기술장벽을 강화함에 따라 우리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중소벤처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필수로 요구하는 인증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