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흥수목원이 시크릿가든 내 개나리를 테마로 한 토피어리(식물 장식품) 정원을 조성했다.
영흥수목원은 이용도가 낮았던 시크릿가든을 재정비해 개나리를 중심으로 한 토피어리 정원을 단장했다. '수원골드'를 포함한 8종의 개나리를 만날 수 있다. 개나리 터널을 조성하고, 지역 작가와 협업한 개나리 토피어리 작품 10점을 배치했다.
또 로키향나무길과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해 화사한 봄 정원을 연출했다. 토피어리 정원의 화분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화분이다.
'뚝딱뚝딱 목공 체험교실' 참여자 모집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2025년 목공 체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목공 체험교실은 장안구 만석공원 내 '수원시 목공 체험장'에서 KC인증키트(수원이 상자 등 7종), 나무 도마, 협탁, 의자 등 다양한 목공품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운영 기간은 4월 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이며,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체험료는 1000~3000원(재료비 별도)이고, 초등학교 4학년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1일부터 수원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 선착순 모집이다.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목공체험'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새빛 서포터즈' 시민 200명 모집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수원시의 도서관의 시설, 서비스, 정책에 대한 의견 제안, 행사 운영 지원, SNS 홍보 활동 등을 할 '도서관 새빛 서포터즈' 200명을 모집한다.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시민에게는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우선 참여권, 자원봉사 시간, 위촉장, 활동 인증서가 주어진다. 또 도서관 일반 회원보다 2배 많은 1인당 14권까지 도서를 대출해 준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4월 20일까지 전자우편, 새빛톡톡 앱·홈페이지, 방문(관내 19개 도서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수원시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