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하나카드와 함께 기획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출시 약 4개월만에 누적 발급 10만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해외에서는 외화 하나머니로,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다.
해외에서 결제할 때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ATM 인출수수료 면제 등 트래블로그 고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서 국내에서도 카카오페이머니와 연결해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고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하면 어디서든 결제 금액의 1%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기본 적립되며 카페·편의점·생활요금·의류·구독 서비스 등 특정 업종에서는 최대 10%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머니와 연결되기 때문에 발급 시 별도의 계좌 개설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금융권의 계좌와 연결할 수 있는 '초연결성'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인터넷뱅크를 주계좌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은행의 체크카드만 이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크지 않았으나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인터넷뱅크 계좌를 카카오페이에 연결해 해외결제, 국내결제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10만좌 발급 돌파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국내에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 후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6,000P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8회까지 스탬프를 적립하는 방식이며, 2·5·8회 차에 각각 카카오페이포인트 2000포인트(P)가 지급돼 1인당 최대 6000P를 적립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여행 중에도, 여행을 다녀와서도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결제수단에 대한 사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카드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사용자들이 국내·외 어디서든 편리함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