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어항공단, 경남 귀어귀촌 정착 교육생 모집


입력 2025.04.08 16:24 수정 2025.04.08 16:24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SNS 활용·홍보콘텐츠 제작 등

2025년 경남 귀어귀촌 정착 교육 2차 교육생 모집 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경남센터)는 21일까지 경남 지역 초기 귀어귀촌인 등을 대상으로 올해 경남 귀어귀촌 정착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남 귀어귀촌 정착 교육’은 초기 귀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상품 판로 개척을 위한 직거래 등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상품 판매와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오는 24일 경남 고성 새마을복지회관에서 진행하는 교육에서는 ▲개인 사회관계망(SNS) 채널을 활용한 고객 유입 방안 등의 이론 과정 ▲영상 및 카드뉴스 제작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제작 실습 과정으로 진행한다.


또한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상품 홍보 및 판매 관련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을 추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우수 귀어귀촌인 부문 대상을 받은 경남 통영 달아마을 김창수 귀어인의 SNS를 활용한 귀어 정착 사례 강연을 준비했다.


교육 인원은 20명 내외다. 선착순 모집한다. 희망자는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준영 경남센터장은 “현재 초기 귀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관련 지원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초기 귀어귀촌인 중도 이탈률 감소, 판로 개척을 통한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