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전자 노사, 단체교섭 위한 사전협의…진행 방식 논의


입력 2020.10.08 14:40 수정 2020.10.08 14:39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사측과 노조 각각 5명 내외 구성…교섭 규칙 협의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 앞에서 삼성 깃발이 휘날리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 앞에서 삼성 깃발이 휘날리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삼성전자 노사가 단체교섭을 위한 사전협의에 돌입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각 사업장의 부장급 인사 업무 실무자와 삼성전자 내 4개 노조 교섭 대표단은 이날 단체교섭 진행방식 등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사측과 노조측 각각 5명 내외로 구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사전교섭은 본교섭 진행에 앞서 단체교섭 일정과 진행 방식, 제반 조건 등 구체적인 교섭 규칙을 협의하는 자리다.


앞서 삼성전자 내 4개 노조가 함께 꾸린 교섭대표단은 삼성전자에 단체협약 논의를 위한 단체교섭을 열자고 공식 제안한 바 있다.


노조 교섭대표단은 삼성전자 내 기존 1, 2, 3노조에서 각 1명, 가장 규모가 큰 한국노총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금속노련) 산하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4노조)에서 7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노조의 교섭 요청에 응하고 협의를 진행하자고 답했다. 이전에도 삼성전자 노사는 단체교섭을 진행하기도 했지만 단체협약 체결에 이르진 못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