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적 청약시장 규제로 가점제 중심 청약제도에 3040 젊은 수요자들 내 집 마련 어려운 현실
- 비규제지역에서 분양 나서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내 집 마련 가능해 3040 젊은 수요자 사이에서 입소문!
정부가 전국적인 부동산 규제를 내놓으면서 분양시장의 최대 수요자로 불리는 3040 세대 사이에서는 오히려 역차별이 일어나고 있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정부의 부동산 규제지역을 구분하는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의 대부분이 가점제로 주택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28조(민영주택의 일반공급)에 따르면, 현재 전용 85㎡ 이하의 주택을 공급할 경우 수도권 공공주택지구와 투기과열지구는 100%, 조정대상지역은 75%를 가점제로 공급하게 되어있다. 전국적인 규제정책으로 주요 인기지역에 대한 규제가 이어지면서 사실상 가점이 부족한 3040세대는 아파트를 분양 받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규제지역인 부산, 울산과 인접한 위치에 있으면서도 비규제지역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신도시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부산 및 인근 지역 젊은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금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비규제지역인 양산시에서 공급에 나서 가점제 공급 비율이 낮다.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상 비규제지역의 가점제 물량은 40%이하에서 결정된다. 규제지역과 달리 가점의 영향이 적어 누구든 1순위 자격요건을 갖추면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다.
여기에 사송신도시는 공공택지지구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됨과 동시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은 물론, 탁월한 생활 인프라로 살기 좋은 주거 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이미 사송신도시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탁월한 생활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대감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지난 2019년 분양했던 사송 더샵 데시앙 1차는 당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에 나서 단기간에 100% 계약을 이뤄냈으며, 현재는 분양가 대비 억대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양산시뿐만 아니라 인근 부산지역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양산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호황으로 접어들고, 분양가 상한제 혜택, 비규제지역의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의 시세상승 사례를 직접 본 지역 수요자들의 학습효과로 인해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올해 사송신도시 첫번째 분양 단지이며, 사송 더샵 데시앙의 마지막 분양 단지다. 단지 규모는 지하 4층~지상 18층, 9개 동, 총 53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특히, 실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 타입 84㎡ 단일면적, 4개의 타입으로 구성하여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총 4,329세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인 사송 더샵 데시앙을 완성하는 마지막 공급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특히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부산~양산~울산 간 광역도시철도 웅상선과 김해~양산~울산 광역철도 2개 광역철도 사업이 반영된 만큼, 이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양산시는 오는 2024년을 목표로 양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가 개통할 예정으로 부산과 양산 구시가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여기에 이번 구축계획안에 포함된 2개 사업이 준공되면 양산시는 12개 읍∙면∙동으로 도시철도가 운행되는 명실상부한 광역도시철도 시대가 열리게 될 뿐 아니라, 부울경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탁월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바로 옆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게 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금정산, 수변공원, 어린이 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가까이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중심 상업지구를 비롯한 상업시설과 복합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 중으로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금액대에 공급될 예정으로, 본격적인 분양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여기에 비규제지역에서 분양에 나서기 때문에 젊은 세대의 청약 당첨 확률도 높아 내 집 마련을 원하는 3040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보다 많은 수요자들에게 분양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금일 30일(금) 오프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후 100% 사전 예약을 통해 견본주택 관람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 일원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