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는 자체 브랜드(PB) 컬리스의 ‘국산콩 두부’가 출시 8개월 여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컬리스 국산콩 두부는 1등급 국산콩 100%로 만들어 고소한 맛을 강조한 두부다. 여러 요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게 되는 두부의 특성을 고려해 찌개용, 부침용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질감을 탄탄하게 만들었다.
특히 두부의 응고 속도를 조절하는 유화제, 콩물의 거품을 제거하는 소포제 등 제조공정을 편하게 해주는 부수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맛, 활용도, 가격, 안전 등을 두루 갖춘 컬리스 국산콩 두부는 출시 이후 11월에 10만 개, 올해 2월에 50만 개 판매를 기록한 데 이어 5월 말 기준 100만 개 판매를 넘어섰다.
컬리스 제품 중 동물복지 우유, 동물복지 유정란에 이어 3번째로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한 제품이다.
높은 만족도로 입소문을 탄 컬리스 국산콩 두부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올해 들어서는 월 평균 약 14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컬리스 국산콩 두부의 후기도 약 7만여 건에 달한다. 찌개와 부침 모두 조리할 수 있어 좋고, 국산콩으로 만든 두부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 만족감을 보이는 반응이 대다수다.
마켓컬리는 앞으로도 컬리스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마켓컬리는 올해 3월 커피믹스, 냉동 다진 고추, 치킨 커틀렛 등을 선보인 데 이어 이달 중으로는 왕만두, 김말이, 파우치 커피 등을 출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