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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커머스, B2B 전용 ‘선물하기’ 서비스 배송 확대


입력 2021.06.10 08:34 수정 2021.06.10 08:3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카카오톡 채널 연동 후 ‘알림톡’으로 발송

건강식품 등 약 500개 배송 상품 선물 가능

카카오커머스 기업용 선물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 화면.ⓒ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개인 사업자·기업용 선물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에 배송 상품을 도입하는 등 카테고리를 확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선물하기 for Biz는 기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상품 카테고리와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발송하면 수신자가 직접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편리함을 활용해 기업간거래(B2B) 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보유한 900여개의 모바일 교환권 외에도 건강식품·리빙·뷰티·스포츠 등 약 500개의 배송 상품 선물이 가능해졌다. 배송 상품은 1개부터 구매 가능하며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율이 차등 적용된다. 상품마다 할인율은 상이하다.


주소지 미입력 시 상품가 전액을 결제했던 비즈캐시로 돌려주는 투명 환불 정책을 시행해 사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인다.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을 보유한 사업자가 각 사업자의 채널로 선물을 발송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선물하기 for Biz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품 주문 페이지에서 ‘채널·알림톡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 인증을 한 뒤 사업자의 카카오톡 채널을 등록할 수 있다.


등록 후 알림톡으로 선물을 보낼 시 채널에 등록된 브랜드 로고 또는 기업명으로 전달되며 선물 메시지도 작성해 발송 가능하다. 수신자는 알림톡을 통해 배송 주소지를 입력하고 받은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는 사업자로 등록된 개인·기업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하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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