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등 청년 맞춤형 홍보에 총장 직접 출연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총장의 숏폼(Short-Form)을 활용한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 홍보에 나섰다.
23일 한기대에 따르면 유길상 한기대 총장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 숏폼 홍보영상 3편에 출연했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이 숏폼을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3일에 걸쳐 순차적으로 올렸다. 숏폼은 1분 미만 분량의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SNS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1탄은 '총장님의 MBTI' 편으로 온라인평생교육원 입구를 걸어 들어가던 유 총장이 '총장님, MBTI가 어떻게 되세요?'라는 직원의 질문에 발걸음을 멈추고는 '에스(S) 티(T) 이(E) 피(P), 스텝(STEP)'이라고 답하며 “STEP” 현판을 가리킨다.
2탄은 'JUST STEP' 편. 반도체, 인공지능, 자소서와 면접 등 스텝 이러닝 콘텐츠 자막을 배경으로 온라인평생교육원 직원과 유 총장이 연달아 나타나며 각자 고개를 떨궈 머리 위의 검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며 'STEP에서 시작하세요'라는 문구를 안내한다.
3탄은 'STEP으로 행복하면 됐지'라는 제목으로 인기곡 '차노을-Happy' 노래를 배경으로 온라인평생교육원 입구에서 개발팀, 기획팀, 경영팀, 직원과 교수에 이어 유 총장이 하트와 춤 등 각자 재치 있는 모습으로 연달아 지나가며 함께 'STEP'을 안내하는 영상이다.
이번 숏폼을 기획한 온라인평생교육원 학습동아리 '병천맨' 곽진선 씨는 "STEP의 우수성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B급 감성'과 '친근감'을 콘셉트로 기획했다"며 "유길상 총장님께서 젊은 직원들 못지않은 적극적인 연기를 해주신 덕에 숏폼이 한층 재미있게 완성됐다"고 밝혔다.
한편 STEP은 기술·공학과 디지털 신기술(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취업, 사무 등 2000여개의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재직자, 구직자, 기업, 기관 등 전 국민에게 무상으로 제공해 평생직업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공공 교육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