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중소기업 70곳 참여…화장품·네일·헤어 등 뷰티제품 부스 운영
경기도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해외 뷰티전시회 ‘케이(K)-뷰티 엑스포 대만 2024’을 대만 국제무역빌딩(TWTC)에서 열고 수출상담액 2856만 달러의 성과를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K-뷰티 엑스포 대만’은 2017년부터 열려 올해로 7회차를 맞았다.
이번 전시회에는 경기도 뷰티기업 40개사 42부스를 포함한 국내 뷰티기업 70개사 81부스가 참여해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원료, 패킹, 이너뷰티, 스마트뷰티 등의 K-뷰티 제품을 15만명의 대만 참관객에게 선보였다.
특히 올해 17회차를 맞이한 대만 최대 뷰티 전시회인 ‘타이베이 국제 뷰티 박람회’(Taipei Int’l Beauty Show)와의 동시 개최를 통해 K-뷰티 브랜드의 위상을 제고하고 참관객 모집을 극대화했다.
경기도는 경기도 기업을 대상으로 부스 참가비, 통역비, 운송비 등을 지원했으며, 사전 통역원 섭외 및 1대1 현지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참가업체의 성공적인 수출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또 이번 전시회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대만 주요 온라인 쇼핑몰 입점,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코트라 수출지원 플랫폼인 바이코리아(buyKOREA) 내 상품등록, 대만무역관과 협업해 화상상담이 필요한 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범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대만은 K-뷰티 선호도가 높은 신흥 뷰티시장으로 이번 전시회가 해외시장 진출을 꿈꾸는 도내 뷰티기업에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K-뷰티 엑스포 베트남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