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발란사와 콜라보 상품 출시
이마트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샵과 이색협업을 시도하며 MZ세대와 소통에 나선다.
이마트는 8일부터 부산을 대표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샵 ‘발란사(Balansa)’와 컬래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와 발란사의 로고와 개성 있는 그래픽을 담은 베이직한 티셔츠 2종(화이트, 그레이)과 에코백 2종(화이트, 그레이)을 준비했다.
이번 컬래보레이션 상품은 SSG닷컴 하우디몰과 이마트 성수점 2층 팝업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한다. 이마트 성수점에는 무인 자판기에 상품을 담아 판매하는 색다른 방식을 적용해 15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발란사(Balansa)는 부산지역에서 다양한 빈티지 아이템과 음악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편집샵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2030 고객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태극당’과 협업해 발란사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티셔츠, 인형, 에어팟 케이스 등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제작했고, 침대 없는 침대 브랜드 팝업스토어로 인기를 끈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에서 발란사의 정체성을 녹인 턴테이블과 LP 스퀘어 백 등 한정판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번 이마트와 발란사의 협업에서는 대형마트 쇼핑 필수품인 장바구니에도 개성을 담을 수 있다는 의도를 담아 에코백을 기획했다. 3가지 사이즈의 에코백을 장바구니 용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마트는 MZ세대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만들어 고객층을 확대하고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시도하고 있다.
미니언즈, 펭수, 카트라이더 게임 등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 상품을 기획하고 스토리가 있는 매장을 구현해 쇼핑에 재미를 더했다.
금융업계와도 손잡고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한화생명 구독보험을 론칭하는 등 고객에게 신선하면서도 실질적 편익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김태윤 이마트 브랜드의류 팀장은 “한정판, 이색 콜라보에 관심이 많은 2030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이색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