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파트 옵션 부럽지 않아’ 풀퍼니시드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 각광


입력 2022.02.15 14:42 수정 2022.02.15 14:42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 소형가구 라이프스타일에 딱! 가구·가전 완비해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 인기

- 신림역 6번 출구과 지하도로 직통 연결된 ‘센트레빌335’ 주거용 오피스텔, 이달 분양 예정


ⓒ센트레빌335 투시도

1·2인가구 등 소형가구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이들의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이 등장하고 있다.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이란 가구와 가전 등을 완비해 제공하는 일명 ‘풀옵션’ 시스템을 뜻하는 말이다. 가전·가구 등 구입에 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고, 이사 부담도 적어 싱글족이나 신혼부부층에게 인기가 높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출 경우 가전 및 가구에 통일감을 줄 수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될 뿐만 아니라,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설계로 가구를 배치하기 때문에 생활 편의성도 더욱 높아진다.


이러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 오피스텔의 청약 성적은 우수하다. 지난해 9월 진행된 경기도 광명시 광명뉴타운 ‘광명 퍼스트 스위첸’ 오피스텔 청약에서 275실 모집에 총 1만92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36.7대 1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는 광명뉴타운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풀퍼니시드 주거공간으로 분양 전부터 큰 기대를 받았다.


이달 분양을 앞둔 ‘센트레빌335’ 주거용 오피스텔 역시 이 같은 이유로 수요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동부건설이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일대에 시공하는 ‘센트레빌335’ 주거용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1~62㎡ 총 335실 규모로 지어진다.


‘센트레빌335’는 2호선 신림역과 지하 연결통로로 이어진 ‘직통 역세권’ 단지다. 신림역 6번 출구와 직접 연결돼 있어 출퇴근길에 궂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남부순환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2023년 10월에는 ‘신림봉천터널’이 완공 예정이며, 해당 터널을 이용하면 남부순환로 시흥 나들목부터 금천구 강남순환로 봉천터널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센트레빌335’는 생활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반경 1㎞ 내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보라매병원, 타임스트림(구 포도몰), 르네상스 쇼핑몰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당곡초, 남부초, 신관중, 성보중·고 등이 인근에 있어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센트레빌335’는 효율성을 극대화한 투룸 설계로 아파트를 닮은 평면을 갖출 예정이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공간 특화 설계(일부세대 상이)가 적용될 예정이다. 주방가구, 일반가구, 중문, 시스템가구 등은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인 한샘가구로 전 세대 공급하며, 삼성의 프리미엄 가전인 비스포크 양문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워시타워 등을 제공해 더욱 고급스러운 풀퍼니시드 시스템(일부 세대 상이)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옥상정원, 커뮤니티센터 및 전기차 충전소 등의 시설을 도입해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센트레빌335’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이달 개관할 예정이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