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특징주] HDC현산, 네덜란드 APG 주주제안 수용에 '강세'


입력 2022.03.04 09:17 수정 2022.03.04 09:17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전거래일 대비 3.20%↑

ⓒ데일리안

HDC현대산업개발이 최근 주주인 네덜란드 연금 투자회사 APG가 요구한 정관변경안을 일부 수용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에 장초반 강세다.


4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유가증권시장에서 9시15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3.20%(550원) 오른 1만7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HDC현대산업개발은 이사회를 열고 APG가 요구한 정관변경안을 검토했다. APG 측의 요구안은 ▲지속가능경영, 안전 경영 등에 관한 회사 의무를 명문화하는 전문 신설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관한 권고적 주주제안권 도입 ▲이사회 내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및 안전보건 전문 사외이사 1명 이상 선임 ▲지속가능경영 공시 도입 등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를 수용해 '회사는 정도경영의 원칙에 입각해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등의 정도경영 실천에 관한 전문을 신설하기로 했다.


또 최근 광주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등 안전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이사회 내 안전보건 전문가 1명을 포함해 안전보건위원회를 설치할 방침이다.


다만 APG가 요구한 ESG에 관한 권고적 주주제안권 도입은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런 내용의 정관 변경안을 이달29일 열릴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해 승인받을 예정이다.

'특징주'를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