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삼성이 이태원 사고 희생자 유가족 등 지원을 위한 성금으로 전 계열사 총액 50억원을 기부한다.
3일 삼성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40억원, 다른 계열사들이 도합 10억원을 보태 총 50억원의 기부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달 중 출연할 예정이다.
구호 성금은 이태원 사고 관련 지원 외에도 사회안전시스템 구축에 사용된다.
삼성전자, 이태원 사고 지원에 40억 기부
삼성전자는 이태원 사고 관련 지원 및 사회안전시스템 구축을 위한 성금으로 사단법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40억원을 기부한다고 3일 공시했다. 기부금은 이달 중 출연 예정이다.
재계, 이태원 참사 희생자 지원 놓고 고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상황 보면서 다른 기업들과 방법 찾을 것"'여론 대응 차원 국민성금 모금' 경찰 문건 논란으로 취지 퇴색 우려성금 취지에 맞게 사용할 주체 마땅치 않아…"좀 더 상황 지켜봐야"
"경찰서 가서 조사받았다, 코난 놀이 그만"…이태원 '토끼 머리띠' 남성의 호소
이태원 참사 당시 군중을 고의로 밀었다는 의혹을 받는 일명 '토끼 머리띠' 남성이 재차 억울함을 호소했다.'토끼 머리띠'로 지목된 남성 A씨는 지난 2일 "경찰서 가서 조사받으면서 CCTV 영상에서 저와 친구가 사고현장을 빠져나오는 시간이 21시 50분으로 확인됐다"라며 "교통카드도 제 것이라는 걸 (경찰이) 확인해 줬다"라고 밝혔다.이어 "그 외에도 모든 증거를 제출하고 왔다"면서 "이제 코난 놀이 그만 좀"이라고 덧붙였다.경찰은 지난 1일 사고 당일 토끼 머리띠를 착용했던 A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
이태원 사고 당시 시민 살린 상인들 트라우마…"계속 토하고 잠 못자"
이태원 참사 당시 인근에서 상가를 운영하던 상인들이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당시 다수 상인이 현장에 나와 시민을 살리는 심폐소생술에 동참했지만, 한 사람이라도 더 살리지 못하고 안타까운 생명들을 잃었다는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는 것.2일 뉴스1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 현장 인근에서 클럽을 운영하는 김모씨는 참사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했다. 사상자들을 현장에서 빼내고 구조를 도왔던 김씨는 참사가 발생한 직후 가게 문을 닫았다.김씨는 트라우마와 함께 주변 상인에 대한 마녀사냥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심하다고 토로했다. 참사 이후 인…
이태원은 ‘제2 세월호’가 될 수 없다
사망자->희생자, 가짜뉴스->팩트 체크 선동 이젠 안 먹혀‘뇌 송송 구멍 탁’ 조작 SNS 시대에 불가능김어준 괴담 실시간으로 ‘명백한 허위’ 판명이태원 참사 촛불 집회는 ‘그들만의 축제’
국민의힘 경선, 5월 4일 전엔 끝난다?…조기대선 일정에 쏠린 눈
"즉시 제명" "모두 징계" 국민의힘 공박 본격화…尹 파면에 칼자루 잡은 민주당
딱 걸렸어!...“증거 모두 조작” 김수현 주장에 직접 나선 누리꾼
잔뜩 먹어도 다이어트 효과…주꾸미와 OOO 조합 백전백승 [제철의 맛]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尹 전 대통령 파면 후 김건희 여사 검색해보니, 달라진 인물 정보 '눈길'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 尹 탄핵심판 선고 '촉각'…이재명 테마주, 일제히 급등
· 한국피아이엠,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72%↑
· 반도체주 '울상'…삼성전자·SK하이닉스 2%대 하락
· 에이유브랜즈, 코스닥 상장 첫날 52% 강세
· 트럼프 관세 폭탄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 4% 강세,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