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코스닥협회,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가이드’ 발간


입력 2023.04.27 09:51 수정 2023.04.27 09:51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내달 23일 관련 세미나 개최

ⓒ코스닥협회

코스닥협회는 27일 이글루코퍼레이션과 함께 코스닥상장법인의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비기너(Beginner)를 위한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가이드: 공격하는 자 vs 지키려는 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랜섬웨어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암호화해 복호화를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는 컴퓨터 바이러스로, 기업의 평판 및 재정 등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는 랜섬웨어 개요 및 공격동향, 랜섬웨어 공격벡터 및 사례분석,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전략 등의 내용을 모두 아우르고 있어 코스닥기업의 랜섬웨어에 대한 이해와 대응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악성코드, 침해사고, 클라우드, 디지털 포렌식 등 전문가로 구성된 이글루코퍼레이션 보안분석팀이 필진으로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오흥식 코스닥협회 회장은 “이번 가이드를 통해 코스닥상장법인 임직원들이 랜섬웨어에 대한 이해와 대응 능력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랜섬웨어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실무자료 발간을 통해 코스닥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닥협회는 5월23일 협회 강당에서 코스닥상장법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전략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