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식재료)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가 지난 23일 식자재왕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성공 식당 만들기’ 8호점 사업장을 방문해 현판과 함께 지원금을 전달했다.
푸디스트는 이날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성공 식당 만들기’ 8호점을 방문해 현판과 함께 15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내부 전문가들로 이뤄진 ‘자영업자 성공 어벤저스팀’이 사업장을 점검하고 식품 위생 및 안전, 건축 안전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했다. 오는 30일에는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성공 식당 만들기’ 9호점을 방문해 상생펀드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식자재왕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성공 식당 만들기’는 푸디스트가 굿피플과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양측은 매달 자영업자 중 ‘성공 식당 만들기’ 대상을 선정하고, 푸디스트 내부 전문가로 이뤄진 ‘자영업자 성공 어벤저스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디스트는 안전경영실 조직 내 식품안전팀, 시설안전팀을 두고 자체 사업장 설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전문적인 컨설팅 제공이 가능하다. 상생펀드를 통해 조성된 후원금도 지원하고 있다. 푸디스트에서 운영하는 식자재왕 온라인몰 ‘e왕마트’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푸디스트 마트BU 손창효 상무는 “끝을 모르고 치솟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만큼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자영업자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을 확대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