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라타플랑,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2023' 본상 수상


입력 2023.08.24 14:10 수정 2023.08.24 14:10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라타플랑

라타플랑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23’에서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두 번째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다.


올해 43주년을 맞는 IDEA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라타플랑은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한국 자연에서 엄선한 원료를 피부와 지구에 이로운 기술로 새롭게 해석하여 선보이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라타플랑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라타플랑은 전통과 현대 한국의 미적 요소들을 결합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디자인 형태를 한국적 절충주의로 정의하고, 자연스럽고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우아하고 고아한 전통미를녹여낼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다.


특히 울림을 상징하는 원형 그래픽과 옛 한옥 문창살의 격자무늬를 모티브로 한 직선들을 디자인 전반에 사용했다. 라타플랑의 컬러는 미나리와 같이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국에서 자란 원료들에서 찾았으며, 로고 또한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복의 옷고름에서 착안하는 등 브랜드 곳곳에 한국적 요소를 담아냈다.


박재영 라타플랑 대표는 "라타플랑의 지향점이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에 있는 만큼 한국적이라는의미를 정의하는데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며 "그 결과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이라는 값진 결실로 돌아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 세계에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