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B證, 구로구 천왕산에 도심 숲 조성 ‘그린로드’ 완공


입력 2023.11.17 14:33 수정 2023.11.17 14:33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수목 3400여 그루 식재

지난 9일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서 노종갑 KB증ㅇ권 커뮤니케이션본부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최두희 브랜드전략부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남승우 구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및 관계자들이 ‘깨비증권 그린로드 완공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증권

KB증권은 17일 서울 구로구 천왕산에 ‘깨비증권 그린로드’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9일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서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식재사업 ‘깨비증권 그린로드’ 완공식을 진행했다.


‘깨비증권 그린로드’는 KB증권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기반 사회공헌사업으로 도심 숲을 조성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시민들의 여가공간을 조성하는 친환경 식재사업이다.


KB증권은 작년 서울 난지캠핑장에 대규모 그린로드를 조성한데 이어 올해는 구로구와 협조해 천왕산 가족캠핑장을 사업지로 선정했다.


이번 사업 대상지인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서울 구로구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물로 2020년 9월에 개장한 이래 수많은 시민들이 찾는 서울 서남권 대표 여가공간이다.


KB증권은 도심 숲 조성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 수목 3400여 그루와 KB금융그룹 캐릭터 조형물을 활용해 포토존 및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캠핑장 이용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데크 사이사이 황금사철나무를 활용, 나무벽을 조성해 프라이빗한 캠핑공간을 만들었으며 다양한 수목과 KB금융그룹 캐릭터를 활용해 이용객 누구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했다.


이번에 완공된 ‘깨비증권 그린로드’ 3400여 그루의 수목들은 내년 4월부터 본격적으로 꽃이 피기 시작하여 9월까지 차례로 개화하면 내년 가을쯤 본격적인 도심 숲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림·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KB증권이 추구하는 친환경 사업은 일회성 사업이 아닌 모든 세대가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이번 천왕산 가족캠핑장 깨비증권 그린로드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여가공간 조성에 일조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