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농대, 노지 스마트파밍 신기술 특강 개최


입력 2023.12.11 11:01 수정 2023.12.11 11:01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관련 현황・보급 사례 정보 공유


ⓒ데일리안DB

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 이하 한농대)는 오는 13일 교내 대강당에서 한농대 졸업생 및 농업인을 대상으로 ‘노지 스마트파밍 연구개발(R&D) 및 국내외 기술보급’ 특강을 개최한다.


이날은 박광호 교수(한농대 식량작물전공)가 벼 등 노지 식량작물 재배방식을 스마트파밍(smart farming) 기술을 활용해 생산성을 높인 성과를 발표한다. 최근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노지 스마트파밍 기술개발 현황과 국내외 보급 사례도 소개한다.


이러한 신기술은 정부가 추진하는 아프리카 지역의 케이-라이스벨트(K-Ricebelt) 사업과 연구개발 성과 보급 및 해외농장 개발사업에도 활용되고 있다.


한농대는 참여자들이 레이져균평기, 드론스테이션, 감자정밀파종기, 마늘줄파종기, 고구마롤이식기 등 신기술이 적용된 농기계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정현출 총장은 “한농대 박광호 교수께서 식량작물 분야에서 평생을 바쳐 일궈낸 첨단기술 발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귀하고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농대는 앞으로도 농업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미래 신기술을 지속 연구·실증하고 학생들과 졸업생들에게 꾸준히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