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립닷컴그룹'과 협약체결
경기도가 아시아 최대 여행사인 트립닷컴과 함께 중국 관광객 등을 적극 유치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트립닷컴그룹(携程集团)과 함께 24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트립닷컴그룹 본사에서 상호 협력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여행성수기 연계 중국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신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국제관광 회복기에 맞춘 한·중 관광교류협력 활성화 추진 △양국 지속가능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등 주요 분야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도는 특히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황금연휴(2월 10~17일) 여행 성수기에 맞춰 트립닷컴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한다.
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해외 관광객 400만명 유치를 목표로 설정했다. 지난해 1~11월 경기도 방문 외국인은 140만명이다.
트립닷컴그룹은 1999년 창설 이후 2003년 나스닥 상장, 4억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기업이다. 세계 3대 온라인 여행사 OTA(Online Travel Agency) 중 하나이기도 하다.
경기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 방한 시장의 핵심 여행사와 공동 마케팅 협력을 통해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 및 맞춤형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MOU 체결 행사 자리에서 “코로나 이전까지 중국은 방한 관광객 최대 국가로, 2023년 8월 전면 개방 이후 올해가 첫 춘절 연휴이며, 한중 우호의 상징인 경기도 에버랜드의 판다 '푸바오'가 한중 양국민 모두의 관심속에 중국 귀환을 앞두고 있는 특별한 해”라며 “이런 중요한 시점에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기업과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올해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 전망이 한층 밝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을 전개, 도내 체류형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2024년을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서는 ‘경기도 관광산업 완전 회복의 해’로 기필코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