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하이마트, 새해 첫 'Hi(하이) 과학 콘서트' 진행


입력 2024.01.26 07:41 수정 2024.01.26 07:4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와 함께 하는 과학마술쇼 등 구성

‘중소형 폐가전 회수함’ 등 가전유통업과 연계된 ESG 활동 지속

작년에 열렸던 제8회 ‘Hi(하이) 과학콘서트’에서 아이들이 ‘태양광 무드등 만들기’ 콘텐츠에 참여하는 모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7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올해 첫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의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 시작한 이후 9회째를 맞았다. 아동들이 가전을 통해 과학원리를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접하고, 나아가 과학에 대한 꿈까지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했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행사로, 앞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9일까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모바일 앱(APP)에서 참가 신청을 받은 뒤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했다.


‘제9회 Hi(하이) 과학콘서트’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참여하면서 동시에 과학도 배울 수 있는 2가지 콘텐츠로 구성했다.


첫 번째는 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와 함께하는 ‘과학 토크&미니어처 가전 만들기’로, 가전제품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하면서 직접 미니어처 헤어드라이기를 만들 수 있다.


두 번째는 ‘과학마술쇼’로, 3D 프린터를 활용한 마술부터 착시 실험, 굴절 마술 등 기초 과학 원리를 바탕으로 한 11가지 마술을 보여준다.


정상국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일상에서 늘 접하는 가전들을 통해 과학원리를 알아가면서, 어려운 줄만 알았던 과학에 대한 흥미도 느끼고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전 유통업과 관련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치한 이후 가전유통업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전국 330여개 매장에 중소형 폐가전 회수함을 설치해 연간 약 4만8000톤의 폐가전을 회수,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약 11만 톤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