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B금융, MSCI ESG평가 2년 연속 최상위 등급 'AAA' 획득


입력 2024.04.26 13:34 수정 2024.04.26 13:34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KB금융그룹의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 'AAA' 등급 획득 소개 포스터.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6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2023년 MSCI 환경·사회·지배구조(ESG)평가에서 국내 금융사 최초로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 기관인 MSCI는 매년 전 세계 약 8500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성과를 평가해 그 결과를 AAA부터 CCC까지 총 7단계로 발표하고 있다. AAA 등급은 은행 산업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최상위 등급이다.


이번 평가에서 KB금융은 ▲기업 지배구조 ▲인적자본 개발 ▲친환경 금융 ▲금융 접근성 ▲정보보호·데이터 보안 부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금융이 이처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KB국민은행을 비롯한 전 계열사가 ESG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KB금융은 현재 그룹 탄소중립 추진 전략 KB 넷 제로 스타와 ESG금융 확대 전략인 KB 그린 웨이브 2030의 전사적 추진을 통해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2027년까지의 다양성 확대 전략인 KB 다이버시티 2027을 단계적으로 이행해 가고 있는 등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모든 구성원들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ESG경영 실천에 힘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ESG경영을 더욱 고도화해 나감으로써 국민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은 국내 최고 권위의 ESG평가인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전 부문 A+ 등급 획득, 스탠더드앤드푸어스 글로벌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월드지수 8년 연속 편입 등 국내외 최고 수준의 ESG경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