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코레일, 기업윤리의 날 맞아 '윤리실천주간' 운영


입력 2024.06.02 13:06 수정 2024.06.02 13:06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CEO 윤리편지 등 직원 참여 5대 프로그램 진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6일까지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있다.ⓒ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6일까지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5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코레일의 윤리실천주간은 기업윤리의 날(6월2일)의 취지를 살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직 내에 윤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CEO 윤리편지 ▲성희롱·괴롭힘 근절다짐 릴레이(근절다짐 릴레이) ▲윤리의식 진단 ▲윤리퀴즈 ▲실천 사례 기고 등 5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CEO 윤리편지'는 기관장의 당부사항과 의지를 편지에 담아 직원 개개인에게 메일로 전한다. '근절다짐 릴레이'는 현업 소속장이 짧은 숏츠 영상으로 현장 맞춤형 윤리 메시지를 직원에게 전달한다.


'윤리의식 진단'은 설문으로 준법정신·청렴의식 등 조직과 개개인의 윤리 수준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이며, '윤리 퀴즈'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기업윤리에 대한 상식을 풀어보며 윤리의식을 고취시킨다.


'실천사례 기고'는 각 소속의 우수사례를 기고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사에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한편, 코레일은 윤리주간을 비롯해 ▲준법주간(4월 첫주) ▲양성평등주간(9월 첫주) ▲인권주간(12월 둘째주) 등의 4대 문화주간을 운영하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박두호 코레일 인재경영본부장은 "조직 내 기업윤리 실천에 앞장서 사회적·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