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반가’에서 신제품 ‘김치시즈닝’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하여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새롭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루 형태로 구현한 김치시즈닝이다. 아워홈만의 김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산 마늘, 양파, 생강 원물을 말린 후 갈아 넣어 김치 양념 맛을 그대로 담았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에 뿌려 감칠맛을 더하거나 간단한 김치 만들기 양념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구氏반가 김치시즈닝’은 한 스푼(2g)에 6kcal인 저칼로리 제품으로 여름을 앞두고 식단 관리를 할 때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저열량이지만 김치의 매콤함이 더해져 닭가슴살, 샐러드에 뿌리면 감칠맛을 살린 다이어트 식단을 금세 만들 수 있다.
또 김치찌개나 라면에 시즈닝을 살짝 뿌려주면 김치의 깊은 맛이 배가 된다. 기호에 따라 파스타, 피자 등에 뿌려 먹으면 매콤함과 감칠맛을 극대화해준다. 기름진 음식에 뿌려 먹으면 음식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풍미를 더해준다.
보관 및 휴대도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한식이 그리워지는 해외여행 시 들고 다니며 현지 음식과 함께 즐겨도 좋고,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 요리에 첨가하면 감칠맛을 크게 높여준다.
가정과 야외에서 간편하게 김치도 만들 수 있다. 양배추 1/2통(200g)에 김치시즈닝을 버무려 주기만 하면 양배추 김치가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아삭한 양배추에 김치시즈닝을 버무려 겉절이로 먹거나, 서늘한 실온에서 8~10일 간 숙성해 즐길 수 있다.
구氏반가 김치시즈닝은 아워홈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워홈 김치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김치대전’ 온라인 기획전에서 김치시즈닝 제품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은 16일 까지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구씨반가 프리미엄 김치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 아워홈 김치의 맛을 더욱 맛있고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며 “모든 요리와 매콤하게 잘 어울리며, 집에서 김치도 만들 수 있는 만큼 한국 소비자에게 딱 맞는 만능 파우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인 ‘갈치김치’ 매출은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500%가량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키워드 검색량 역시 같은 기간 300% 증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아워홈은 지난 5월 구씨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구축하고, ‘청잎김치’, ‘총각김치’ 2종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