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총 30명 모집…하루 7시간·주 5일, 1일 7만 8470원 지급
경기 김포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직장체험을 통한 진로체험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자 ‘여름방학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체험’을 모집·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모집 공고일 현재 김포시 소재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이거나 김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최근 4년 내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입학예정자,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학점은행제 대학, 대학원생, 평생교육원, 전산원 재·휴학생은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14일까지 김포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 모집/행사란에서 행정보조·대민서비스/언론·홍보·디자인/문화·예술·체육 중 분야를 선택하여 접수 가능하며, 참여자는 공개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추첨 결과는 김포시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 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30명은 7.월 1일부터 26일까지 20일간 김포시청, 사업소, 읍·면·동, 출자·출현기관에 분산 배치되며, 10시~18시까지 하루 7시간씩 주 5일간 근무하고 중식비와 교통비 포함 1일 7만 8470원의 임금을 받게 된다.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결과 발표 등 구체적인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