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자 뷰티 업계가 여름철 화장 수요를 겨냥한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피부 타입별, 고민별, 부위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여름 뷰티 제품들이 출시되며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이달 들어(6월1~13일) ‘선크림’, ‘쿨링’, ‘진정’, ‘자외선’ 등 여름철 뷰티 제품에 대한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24%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에스아이빌리지 내 스킨케어 카테고리 판매량 순위 10위권 내 제품은 모두 선케어 및 진정 관련 화장품이 차지했다. 햇볕과 열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쿨링 기능성 제품부터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선케어 제품, 건조해진 피부를 다스리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수딩 제품까지 두루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끈 제품은 연작의 카밍앤컴포팅 앰플로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4℃ 가량 낮춰 열감 완화 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다. 열 진정 효과와 함께 오랜 야외활동으로 날아간 피부 수분을 공급해 주며,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돼 여름철 부담 없이 바르기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탔다.
연작의 카밍앤컴포팅 라인은 앰플 외에도 토너패드, 토너, 에멀전, 크림 등 총 5종으로 출시됐으며, 찬 성질을 지닌 6가지 식물 추출물로 만든보타카밍™ 콤플렉스가 피부 온도 상승으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피부 고민 해결을 도와준다.
비디비치의 다양한 선케어 제품들도 판매 상위 10개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비디비치는 피부 타입별, 고민별로 세분화한 선케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미백 기능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 유브이 에센스 래디언스 프로텍티브 세럼 ▲보습 기능이 뛰어난 유브이 에센스 워터리 프로텍티브 크림 ▲스틱 형태의 유브이 에센스 선 스틱 ▲무기자차 쿠션 형태의 유브이 에센스 선 쿠션 ▲얼굴에 간편히 붙일 수 있는 패치 형태의 유브이 쉴드 패치 등이 모두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중 비디비치 유브이 에센스 워터리 프로텍티브 크림 SPF50+ PA++++는 바르는 순간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촉촉한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귤껍질 추출물과 이노시톨 함유로 자외선 차단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끈적이거나 묻어남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돼 최근 비디비치 선케어 제품 중 가장 큰 인기를 끌며 여름철 매출을 견인 중이다.
이 외에도 수분·진정 효과가 탁월한 산타마리아노벨)의 아쿠아 디 로즈 워터(장미수 토너), 알코올 성분 없이99.2% 자연 유래 성분으로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는 컴포트존의 하이드라메모리 페이스 미스트가 잘 팔렸다.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오리베는 신체 중 자외선 노출이 가장 많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세린 스칼프 수딩 리브온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고 있어 쿨링 화장품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본격적인 여름철과 휴가철을 앞두고 관련 상품들의 재고 확보와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