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품이 좋으니 관심이 몰리네…2분기 연속 제약사 1위 '종근당'


입력 2024.07.29 08:37 수정 2024.07.29 08:37        지봉철 기자 (Janus@dailian.co.kr)

데이터앤리서치 조사결과…커뮤니티서 제품 만족 후기 다수

액상소화제와 기능성 썬크림 호평…유한양행·보령 뒤이어

종근당 사옥ⓒ종근당

종근당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주요 제약업체 11개사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29일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제약사의 지난 4~6월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다.


종근당은 이번 분석에서 총 4만424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으며 데이터앤리서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종근당 제품에 대한 만족스러운 후기가 다수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액상소화제와 기능성 썬크림 관련 후기가 눈에 띄었다고 전했다.


실제 네이버 맘카페의 한 회원은 '종근당 스템벨 선크림 사용 후기'의 글에서 "그동안 육아하느라 피부관리 하지 못했는데 기미와 잡티가 생겼더라구요"라며 "종근당 스템벨 선크림 사용하게 되었는데 촉촉하면서 바르기 좋은 선크림, 휴대하기도 편하고 튜브형이라서 사용하기 좋았다"며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했다.


2분기 국내 제약업계 관심도ⓒ데이터앤리서치

한편 유한양행은 3만5093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를 기록했으며 보령은 3위에 올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1개 제약사의 2분기 소비자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02% 늘어난 가운데 종근당이 2분기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봉철 기자 (Janu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