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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라운지, 누적 이용객 10만명 돌파..."LCC 유일"


입력 2024.08.01 14:48 수정 2024.08.01 14:48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10만번째 입장객에 선물 증정

"이용객 편의 향상 위해 노력"

1일 김해공항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에어부산 마호진(왼쪽에서 첫번째) 영업본부장과 관계자가 10만 번째 입장객에게 국제선 왕복항공권과 기념품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에어부산

에어부산은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내 라운지 누적 이용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10만번째 입장객에게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라운지 바우처를 증정하며 의미를 더했다.


김해공항 에어부산 라운지는 지난 2018년 9월 운영을 개시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라운지를 마련한 것은 에어부산이 최초다. 오픈 당해에만 1만여명의 고객이 에어부산 라운지를 이용했으며, 코로나19 직전인 2019년에는 3만 6000여명의 이용객을 유치했다.


에어부산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2020년 3월부 잠정 운영을 중단했다가 메뉴 리뉴얼을 거쳐 지난해 2월부터 라운지 운영을 재개했다.


에어부산 라운지 이용권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웹페이지 등을 통해 출발 이틀 전까지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 및 라운지에서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 라운지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기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에어부산 이용객들의 편의 향상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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