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반영구적 사용 매트리스’ 시대 연 시몬스의 혁신 비결은?


입력 2024.08.08 07:41 수정 2024.08.08 07:57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뷰티레스트 신제품에 ‘바나듐’ 소재 적용해 한층 진화

포켓스프링 무상 보증기간 업계 최장 수준인 15년

ⓒ시몬스

바야흐로 혁신의 시대다. 단순히 ‘좋은 제품’에만 열광하던 시대가 아닌 기존 제품을 뛰어넘는 ‘무언가’를 갖추어야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에 전세계 기업들은 그 ‘무언가’를 선보이기에 여념이 없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지난 1월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박람회 CES 2024에는 스타트업을 포함한 4300여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 수는 13만5000명에 달했다. 특히 혁신상 프로그램에는 사상 최대인 3000개 이상의 혁신 제품과 기술이 출품됐다.


이처럼 혁신 기술에 대한 기업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매년 증가되는 가운데 업계 1위의 ‘리딩 브랜드’들의 차별화된 행보가 눈에 띈다. 이들의 공통점은 끊임없는 자기계발로 ‘초격차’ 혁신 제품 선보이는 것과 이를 통한 고객 경험의 확대다.


시몬스 침대는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해 한층 더 진화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으로 또 한 번의 혁신을 선보였다.


새로운 뷰티레스트 컬력션은 업계 1위로서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부터 ‘혼수 침대의 대명사’와 ‘특급호텔 침대의 대명사’ 등 다양한 수식어를 이미 확보한 상황에서 시몬스가 내놓은 신제품이라 더욱 뜻 깊다. 혁신에 혁신을 더해 격차를 벌리겠다는 시몬스의 의지가 엿보인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 소재로 적용된 바나듐은 강철 및 합금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유연성과 탄성,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압과 고온 등 극한 상황도 견디며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에 특수 소재로 두루 활용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뷰티레스트 신제품에 적용된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기존보다 내구성을 월등히 향상시켜 ‘반영구 매트리스 시대’의 서막을 열었다는 평이다. 실제 업계 최장 수준인 15년에 달하는 포켓스프링의 무상 보증기간은 품질에 대한 시몬스의 자신감을 입증한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30%에 달하는 높은 압축률에, 이탈리아산 특수 부직포에 감싼 항아리 모양으로 일반 원통형 독립 스프링과 완벽한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시몬스는 국내 침대 브랜드 중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키워드(▲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를 실천하며 제품 혁신은 물론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살뜰히 챙기며 각광 받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