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개막 맞춰 시뮬레이션 서비스 선봬
초보자·커스텀 리그 등 업데이트로 저변 확대
LG유플러스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는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후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가 지난 4월에 비해 15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로 가상의 팀을 구성하면,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를 부여받아 다른 고객과 순위 경쟁하는 방식이다.
지난 3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서비스를 시작한 내프야의 월별 이용 고객은 ▲4월 3만2000여명 ▲5월 4만7000여명 ▲6월 5만9000여명 ▲7월 8만2000여명으로 지속해 증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내프야 이용자 증가의 배경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꼽았다. 스포키는 야구를 가볍게 즐기는 고객도 내프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낮춘 무제한 리그를 추가했다. 기존 정규 리그는 한정된 코인을 적절히 배분해 나만의 팀을 구성해야 했는데, 무제한 리그는 코인 제한 없이 자신이 원하는 선수들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초보자도 쉽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친구나 동호회만 모여 내프야를 즐길 수 있는 ‘유저리그’도 신설했다. 이용자가 직접 리그를 생성한 뒤 지인이나 모르는 사람들과 자유롭게 내프야를 즐길 수 있다.
내프야 이용자 증가로 올 상반기 스포키 전체 누적 이용 고객은 약 1600만명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5% 늘었다. 프로야구가 개막한 3월부터 7월까지 스포키에서 내프야를 포함해 편파중계·뉴스 일정 기록실 등 프로야구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매월 평균 약 208만명으로 집계됐다.
향후 스포키는 이용자 편의 향상과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해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예정이다. 올 하반기 내프야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을 추가하고, 야구 외 다른 스포츠 종목으로 내프야와 유사한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고광호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내프야를 즐기는 고객들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 번 참여한 고객들의 이탈률이 낮다는 점은 서비스의 매력도가 증명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내프야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