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H, 인천구월2 공공주택지구…“보상 설명회 개최”


입력 2024.08.27 16:05 수정 2024.08.27 16:05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iH 직원들이 구월2지구 공공택지지구 조성과 관련 주민들을 상대로 보상 설명회를 갖고 있다. ⓒ iH제공

인천도시공사(iH)는 인천구월2 공공주택지구 조성에 따른 보상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본조사 착수 전에 시행되는 사전 행사다.


iH는 이날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보상 절차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보상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역점을 뒀다.


설명회는 사업 추진 현황과 토지 보상 절차 및 방법의 설명으로 시작해서 이와 관련한 주민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는 9월부터 시작하는 토지 및 물건 기본조사의 진행 절차와 주민들의 조사 협조를 당부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현장에는 보상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상담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돼 주민들의 보상 이해를 돕는 데 주안점을 뒀다.


조동암 iH 사장은 “조속한 보상 및 사업 진행을 위해 9월부터 시작되는 기본조사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며 “인천구월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인천구월2 공공주택지구는 오는 2027년 공사 착공을 목표로 올 하반기 지구계획 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