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소비자 문 앞까지” 제주삼다수, All-line 시스템으로 고객 배송 혁신


입력 2024.09.19 10:03 수정 2024.09.19 10:03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한라산 취수부터 생산, 유통까지 스마트하게 관리

삼다수 전용 가정배송 앱 통해 전속 대리점에서 직배송

ⓒ제주삼다수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7월 주요 유통 업체의 온라인 매출이 16.9% 증가하며 온라인 쇼핑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소비자들이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제품 중 하나는 무거운 ‘생수’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 2021년 국내 9개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비재 상품 10개 중 4개가 생수라고 밝혔다.


지속적인 온라인 쇼핑 증가세에 발맞춰, 제주삼다수는 생산시설 혁신과 자사앱 및 전속 대리점을 통한 직배송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공급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 배송추적시스템 등 생산부터 출고까지 스마트팩토리를 통한 생산혁신


제주삼다수는 한라산 국립공원 해발고도 1450m에서 생성된 깨끗한 원수를 과학적인 생산 및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의 문 앞까지 ‘청정 원수 그대로’ 전달한다.


제주삼다수가 생산되는 스마트팩토리에서는 무인 운반 장치를 이용한 부자재 이송 시스템과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라인 모니터링 시스템(LDS) 등을 적용해 전 생산과정을 과학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러한 과학적 공정을 통해 품질 등 이슈 발생 가능성은 원천 차단하고, 생산력은 향상시켰다.


대표적인 스마트팩토리인 L5라인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인 분당 1270병이 생산되고 있으며, 제주삼다수는 모든 병과 캡도 직접 제작해 더욱 위생적인, 최고 품질의 삼다수가 탄생한다.


또한 제품의 이동경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제품추적시스템'으로 제주삼다수의 유통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팩과 팔레트에 부착한 제품 추적용 바코드를 통해 운송구간과 차량 종류에 따른 불량 발생률을 정교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판매 정보에 대한 추적 기능을 활용해 유사시 신속하게 판매를 차단하거나 제품을 회수할 수 있어 불량 제품 판매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앱 회원 수 5년간 408.9% 증가


제주삼다수는 고객의 배송 편의를 위해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을 출시, 간편하고 효율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배송 서비스, 간편한 주문 방식, 다양한 혜택, 전속 대리점을 통한 직배송 등으로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4월에는 선물하기 기능을, 6월에는 상품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 8월 기준 가정배송 앱 회원 수는 37만8000여명으로 5년간 약 408.9% 증가했으며, 누적 주문 수는 221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한라산 중턱에서 고객의 문 앞까지 빈틈없는 관리 시스템으로 최고품질의 삼다수를 안전하게 전달하고자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먹는샘물로서 최고 품질의 물을 가정에서 편안히 맛보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