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발굴 창작자 사인회, 패널 토론 등 진행
네이버웹툰의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욕 자비츠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코믹콘’에 참가해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만화, 영화,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글로벌 기업과 창작자들이 참여하는 엔터테인먼트 전시회로, 해마다 약 20만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는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처음으로 뉴욕 코믹콘에 네이버웹툰 플랫폼과 작품을 소개하는 부스를 열고 글로벌 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와의 협업 콘텐츠인 ‘듀오 언리시드!(Duo Unleashed!)’를 비롯한 다양한 웹툰 작품을 팬들에게 선보였다.
팬들은 다양한 웹툰 작가들의 사인회 참여와 한정판 굿즈 구매를 위해 긴 줄을 서며 네이버웹툰 부스에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듀오링고의 대표 마스코트인 올빼미 캐릭터 ‘듀오’와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10명의 네이버웹툰 작가들은 ‘웹툰에서 나만의 프랜차이즈와 팬덤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의 패널 세션에 참여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는 글로벌 웹툰 단행본 출판을 담당하는 웹툰 언스크롤드의 부스를 열고, ‘여신강림’, ‘신의 탑’ 등 한국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단행본과 더불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그레모리 랜드’, '커스드 프린세스 클럽' 등 단행본을 소개했다.
이신옥 네이버웹툰 북미 서비스 총괄 리더는 “뉴욕 코믹콘을 찾는 수많은 코믹 팬들과 창작자들이 글로벌 서비스 10년 만에 네이버웹툰과 부스에 큰 관심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북미 시장에서도 웹툰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