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특강, 창업 멘토링,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직자에게 큰 도움
경기 구리시는 지난 24일 구리시체육관에서 '2024년 구리시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시일자리센터,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구리시청년내일센터, 구리고용복지+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후원했다.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은 1대1 현장 면접을 통해 이력서 이상의 신뢰성과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구인 업체는 각자의 채용 정보와 비전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인재를 찾아 나서는 모습이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시민은 “인사담당자와 직접 만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소중했으며, 내 장점을 직접 어필하고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창업 부스 ▲일자리 유관 기관, 노동자종합지원센터 등 시 산하기관의 홍보부스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신 산업 분야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한 취업특강 등을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취·창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