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기업은행·인천대·웹케시, 창업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


입력 2024.11.22 11:15 수정 2024.11.22 11:1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강원주(왼쪽부터) 웹케시 대표이사와 채진석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단장,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이 21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웹케시와 IBK경리나라를 통한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입주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입주기업에게 IBK경리나라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1년 간 무료 지원하고, 세무·회계 교육·창업기업 지원책 제공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글로벌 혁신벤처·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총 104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매년 약 50개 창업기업이 졸업 후 새로 입주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입주기업의 창업 초기 금융 부담을 줄이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천대학교와 웹케시는 입주기업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임문택 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입주기업이 IBK의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