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청렴윤리 분야 지속가능경영 실천의지 다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6일 노·사·감 합동 'ESG Day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사장, 노조, 감사 합동으로 임직원과 함께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KOTRA의 지속가능경영 실천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노·사·감 합동 ESG Day 캠페인은 ▲생활 속 탄소 배출량 줄이기를 위한 '행가래' 앱 활동 인증 ▲안전보건 및 윤리경영 퀴즈대회 ▲갑질근절 앙케이트 ▲KOTRA 청렴송 가사맞추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글로벌 ESG 인증 원료로 생산한 ▲공정무역 아이스크림 체험은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OTRA는 이날을 '존중·배려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 설문을 통해 존중과 배려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임직원을 선정해 'KOTRA 존중·배려핑!'으로 시상하기도 했다.
이어서 갑질을 근절하고 더 나은 소통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언어폭력없는 사회'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강경성 KOTRA 사장은 "시대적 흐름으로 부상한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수 요건"이라며 "앞으로도 ESG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공사 운영에 매진하고 우리 기업의 글로벌 무역과 투자 지원 과정에서도 지속가능경영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