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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두유면’ 공급량 4배 확대…제로면 사업 본격화


입력 2025.02.17 08:20 수정 2025.02.17 08:20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두유면ⓒ풀무원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밀가루가 없는 ‘제로면’을 필두로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식물성 식품 사업을 확장한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인 ‘두유면’의 생산 기지를 자체 생산 공장인 의령두부 공장으로 이관하고 생산 라인 보강을 통해 월 생산량을 기존 대비 4배 이상 늘려 관련 사업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올해 풀무원지구식단은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제품의 영양적 이점을 강화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품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만든 '제로면' 두유면, 두부면, 곤약면 등을 주력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특히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두유면을 중심으로 제로면 제품군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두유면은 탄수화물의 불필요한 섭취를 줄이면서도 영양 균형을 간편하게 갖출 수 있다.


85㎉로 칼로리 부담 없이 고식이섬유(6g), 고칼슘(342㎎)까지 챙겼고, 면을 헹구거나 삶을 필요가 전혀 없어 포장재를 뜯고 충진수만 버리면 매우 빠른 시간에 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국내 소비자 사이에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두유면도 성장 잠재력도 커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유면의 소비자 수요가 공급을 훨씬 웃돌았다. 이에 풀무원은 두유면 공급을 늘리기 위해 그동안 협력사에서 생산했던 두유면을 자사 두부 생산 거점 중 하나인 의령두부 공장으로 이관하였다.


두유면 생산 공장 이관을 완료하면서 생산량이 4배가량 늘어났으며, 제품 품질도 더욱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


더불어 면의 굵기, 형태, 종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채널 특성에 맞는 두유면 벌크 제품도 새롭게 출시하여 급식이나 외식 채널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박종희 BM(Brand Manager)은 “지난해 두유면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를 끌었는데, 자사 공장 이관 후 생산량을 대폭 늘릴 수 있어 매출도 지난해 대비 30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두유면 등 ‘제로면’을 중심으로 풀무원지구식단을 계속해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두유면 자체 생산 시점에 맞춰 기존 소재 두유면인 ‘Silky 두유면’의 제품명을 ‘얇은 두유면’으로 변경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요리에 따라 ‘얇은두유면’과 ‘납작두유면’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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