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대상으로 법률·노무·세무·부동산 4개 분야 전문가 무료 상담을 지원하는 '새빛청년상담소'를 3월부터 운영한다.
시는 앞서 17일 수원청년지원센터에서 새빛청년상담소 상담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상담위원은 법률·노무·세무·부동산 4개 분야 전문가 각 2명으로 구성됐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매달 △둘째 주 월요일(부동산), 수요일(세무) 오후 3시~5시 △셋째 주 월요일(법률), 수요일(노무) 오전 10시~정오 수원시청년지원센터 바람지대 2층 마음지대에서 새빛청년상담소를 운영한다. 온라인 상담은 수원청년포털 홈페이지 상담 게시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대면 상담은 예약제로 운영한다. 수원청년포털 홈페이지>상담지원>새빛청년상담소 게시판에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시는 또 4~12월 4회에 걸쳐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주거·노동 등 분야 기초 상식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일월수목원 방문자센터 나비 정원서 전시회 개최
일월수목원이 방문자센터에 조성한 나비정원에서 '봄의 전령 나비와 미리 만나 봄'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18일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살아있는 큰흰줄·남방노랑·호랑·암끝검은표범나비 4종 2000개체가 선보인다. 나비가 번데기에서 우화되는 과정과 국내외 다양한 나비표본도 볼 수 있다. 나비와 봄꽃으로 장식한 포토존도 마련된다.
일월수목원은 나비 생육에 적합하도록 온도, 습도, 조도를 맞춰 봄의 환경을 구현한 나비정원을 조성했다. 나비뿐 아니라 유채꽃, 금작화 등 봄꽃을 심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