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2014 내부감사 부문 우수기관’ 선정
13일 한국감사협회 주최 '2014 내부감사 품격혁신 국제세미나'서 우수기관상 수상
LX대한지적공사는 지난 13일 한국감사협회 주최로 열린 '2014 내부감사 품격혁신 국제세미나' 시상식에서 내부감사 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LX공사가 올해 5대 필수 과제를 선정, 이에 대한 컨설팅 감사를 집중 시행해 18억원의 재정적 효과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높이 인정 받아 선정됐다.
특히 LX공사는 방만경영 정상화를 위해 계획부터 사후관리까지 감사실 지원을 강화해 방만경영 10대 개선 과제를 상반기에 조기 해소하는 성과도 거뒀다.
외부전문가를 활용한 내부통제 진단과 평가를 실시, 3대 분야 18개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시행해 미수수수료를 119억원 감축하고 개인정보 유출 Zero화 등 선제적인 제도개선에 나서기도 했다.
김문범 LX공사 상임감사는 "내년 6월 한국국토정보공사로 거듭 태어나는 LX가 글로벌 공간정보 전문기관으로 발전하는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내부감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사협회는 지난 1977년 창립된 국내 최고 감사관련 기관으로 2005년 국제감사인협회(IIA)의 한국국가협회로 승인 받은 곳이다.
협회는 매년 1000여 개 기업 가운데 기업 경영 효율성 증대와 투명경영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기업에 대해 내부감사·전략혁신·청렴윤리 3개 분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