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저금리시대 눈길끄는 저축銀 고금리 특판…”최대 연 5% 제공”


입력 2020.04.15 06:00 수정 2020.04.14 22:16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 출시 기념 1만좌 한정 연 5% 적금 판매 중

웰컴도 5% 적금 출시…'DB' 우대조건 충족 시 연 최대 6.9% 금리도

이른바 제로금리시대에 일선 저축은행을 중심으로 연 4~5%대 적금 특판 상품을 제공하고 있어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데일리안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악화를 막기 위해 각국 중앙은행들이 기준금리를 낮춰 시중에 돈을 풀면서 국내외 저금리 기조가 강화되고 있다. 그러나 이같은 상황에서도 일선 저축은행을 중심으로 연 4~5%대 적금 특판 상품을 제공하고 있어 금융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15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애큐온저축은행은 최근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최대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전용정기적금'을 판매 중이다. 1만좌 한정판매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상품은 기본금리 연 3.9%에 우대금리 1.1%를 더했다. 우대금리 요건은 ▲애큐온멤버십플러스 신규 가입 후 적금 만기까지 멤버십 유지(0.1%) ▲애큐온 입출금 예금 계좌에서 6회 이상 자동이체로 적금 납입(1%)이다. 매달 최대 20만원까지 정기 납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웰컴저축은행 '웰뱅하자 정기적금'도 우대조건 충족 시 5%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웰뱅하자 정기적금'은 기본금리 1.5%에 입출금통장에서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월 2건이상 실적이 6개월 이상 있는 경우 2.0%p, 입출금통장 평잔 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1.5%p를 우대받아 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DB저축은행의 ‘드림빅 정기적금’은 최근 보기 드물게 기본금리(연 3.1%) 포함 최고 연 6.9%까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다만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터넷 자동차보험을 3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해 만기까지 유지해야 한다. 또한 월 납입액을 10만원 한도로 설정해야 한다. 월 납입액 기준 20만원과 30만원에는 각각 연 4.6%, 3.9%의 금리가 적용된다.


이밖에도 OK저축은행은 방카슈랑스를 가입하는 조건에 최고 연 4.4%까지 주는 ‘OK VIP 정기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월 납입액이 20만원 미만이어야 최고 연 4.4%를 주고 납입액이 많을수록 최고 적용 금리는 연 2.9%까지 떨어지므로 가입 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아주저축은행의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은 3~5명이 한꺼번에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적용해 연 3%(기본이율 연 2.5%)를 제공하고 있어 친구들이나 지인끼리 가입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방카슈랑스(보험) 상품 가입이나 제휴 신용카드를 유지할 경우 최대 연 4.5%까지 챙길 수 있다.


이처럼 저금리시대에 저축은행이 금리를 오히려 높이는 양상은 기준금리 영향이 시중은행보다 적다는 점, 신규 고객 확보 등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점 때문이다. 특히 최근 코로카 여파로 비대면 채널 중요성이 커지면서 비대면을 통한 고객 유입이 중요해진 가운데 저축은행들이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는 점 또한 이와 맥을 같이 한다.


저축은행 업계 관계자는 "저축은행은 본래 대출이 대부분 고정금리여서 예금금리에 영향을 덜 받는다"라며 "각 저축은행 상품에 뒤따르는 우대조건이 천차만별인 만큼 금융소비자들이 높은 금리 뿐 아니라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