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여행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기 어려워지며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대안으로 떠오른 것은 교육 영상이다.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동시에 진로에도 도움을 주는 교육 영상에 대한 수요는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밀크티’는 신학기를 맞이해 ‘창의적 체험활동’의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담은 역사 영상부터 우리말에 대한 이야기와 미술, IT, 경제까지 초등학생들이 알면 유익한 내용의 콘텐츠가 대거 등장했다. 특히 그 중 일부는 이달의 인기 영상으로 오를 정도로 학습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밀크T 초등에서는 이처럼 초등학생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창의적 체험활동' 코너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우리 나라에 대한 이야기부터 미래, 세계, 컴퓨터, 특별한날 계기교육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어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된다.
실제 학습생들 역시 좋아하는 콘텐츠를 꼽을 때 '창의적 체험 활동'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한 수강 후기에서는 "공부만 하면 지루할 때가 있는데, 창의적 체험활동의 영상을 보면서 머리도 식히고 재미있는 내용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라고 전하기도 했다.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이 제공하는 초등학생 창의력 키우는 다양한 영상 및 새로운 이야기들은 '창의적 체험 활동'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 및 10일 무료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