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뱅크,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획득


입력 2022.05.20 09:22 수정 2022.05.20 09:22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인터넷전문은행 중 처음으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진출을 선언한 카카오뱅크가 관련 예비허가를 획득한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지난달 말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카카오뱅크는 예비허가를 받았지만 아직 본허가 신청 계획이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금융위는 지난해 매달 말 신청을 접수했지만 올해부터 심사와 컨설팅의 심층성을 강화하기 위해 매 분기말 심사를 접수하기로 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절차에 따라 본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나 아직 정확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금융사처럼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더해 신용평가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대환 신용평가 모형 개발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비슷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만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고심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빠른 서비스 출시보다는 마이데이터 사업의 본질 관점에서 카카오뱅크가 가진 역량과 진정으로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 기능들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효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