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양진흥공사, 해운협회·한국선급과 ESG세미나 공동 개최


입력 2022.05.24 17:29 수정 2022.05.24 17:29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6월 2일, 전문가 초빙 통해 방향성 설정

해운선사 CEO에 ESG경영 고도화 등 제시

한국해양진흥공사가 한국해운협회·한국선급과 공동으로 다음달 2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해운선사 CEO를 대상으로 ESG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진흥공사

지난해 12월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세 기관은 이번에는 ESG전문가 초빙 세미나 공동 개최를 통해 해운선사 CEO들의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고민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양진흥공사는 올해 4월 UN 산하기구인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에 발맞춰 유엔의 인권·노동·환경·반부패 4대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하며, 올 하반기에는 제1차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환경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영두 해양진흥공사 ESG경영실장은 “글로벌 화주의 ESG관련 요구사항 증대 및 국제기구의 환경정책 강화 등에 대해 외국계 선사들은 ESG경영체계 구축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공사는 해운선사들의 ESG경영체계 구축과 내재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지원, 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다방면의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