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세븐일레븐, 국민 점심 ‘한끼 순댓국 도시락’ 출시


입력 2022.12.07 10:57 수정 2022.12.07 10:57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런치플레이션 심화에 따라 편의점 도시락 인기 지속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한국인의 국민 점심인 순댓국을 도시락으로 출시했다.ⓒ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추운 겨울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한끼 순댓국 도시락’을 동절기 시즌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순댓국은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울푸드’로 불리지만 재료 준비와 맛내기 등 조리가 어려워 주로 외식에 의존하는 메뉴 가운데 하나다.


세븐일레븐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순댓국 가격이 1만원에 육박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이 심화됨에 따라 전문점 대비 절반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한끼 순댓국 도시락’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의 ‘한끼 순댓국도시락’은 단백질이 풍부한 순대와 머릿고기에 고추 양념장, 들깨가루, 대파, 청양고추 등의 토핑을 듬뿍 넣었다. 별첨된 진한 사골육수와 물을 함께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전문점 못지않은 순댓국의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반찬 역시 순댓국과 가장 잘 어울리는 깍두기볶음과 청양고추, 마늘, 쌈장, 양념깻잎으로 구성해 순댓국의 풍미를 높였다.


한편, 계속되는 런치플레이션으로 편의점 도시락의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1~11월 전년대비 도시락 매출은 전년대비 35% 증가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