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은 지난해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신규브랜드 런칭 및 기존 브랜드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연결 영업이익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연결재무제표기준으로 매출액은 1조193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77%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034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의 경영실적을 달성했다.
2022년 연결매출액은 패션사업부의 연속 성장과 2021년 10월 인수한 로젠의 실적이 반영되며 성장폭을 키웠다. 경기위축 및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하락 속에서도 외형 성장을 이뤄낸 셈이다.
패션사업부의 2022년 매출액은 4535억원으로 전년 대비 3% 신장했으며, 영업이익은 776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2022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1414억원, 영업이익은 5% 증가한 20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환율상승, 금리인상, 경기침체 등 외부 악재요인과 내부적으로는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한 투자 비용, 사업 효율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 발생에도 불구하고 e커머스 채널의 성장과 신규런칭한 브랜드들의 호평이 한 몫을 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출이 늘어나면서 동절기 어패럴 및 슈즈부분의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결과이기도 하다.
전자사업부는 협력사들의 전체적인 매출축소 및 지연영향에도 불구하고 2022년 매출액은 460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선방했다.
운송사업부인 로젠은 전체적인 물량 증가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6935억 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유류비 증가, 터미널 노후화에 의한 수선비용의 증가의 영향으로 다소 감소한 248억원을 기록했다.
코웰패션은 건전한 수익 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 분기 배당 약 77억원 규모에 이어 결산배당을 결정했다.
결산배당규모는 약 85억원 규모로 1주당 100원이다.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배당 금액을 늘려가고 있으며, 정기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지급할 예정이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2023년에는 리오프닝으로 의류와 잡화부문에서 좋은 성과가 기대되며 특히 FIFA OLP, BBC earth 등 신규 브랜드를 육성해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온·오프라인에 걸친 다양한 유통 다각화로 경쟁력을 높여 나가며 글로벌패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내부 준비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