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사업’구축…실무형 인재양성·기술협력 지원


입력 2023.05.15 09:06 수정 2023.05.15 09:07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도내 23개 대학이 참석한 사업설명회서 높은 관심도 보여

경기도는 첨단업종 분야의 인력 수요 대응을 위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중소기업이 겪는 기술개발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경기도형 ‘대학혁신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학혁신플랫폼은 우수한 역량을 가진 대학과 연구기관, 민간 전문 교육기관, 협회·조합 등의 혁신기관이 산학연 혁신생태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도록 하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공약 사업이다.


경기도 대학혁신플랫폼 사업은 도내 대학 2~3곳과 혁신기관이 협의체(컨소시엄)을 구성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거나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방문해 기술 지원을 하는 일종의 지원 체계이다.


기존 산학연 지원 사업이 기술개발 역량을 보유한 단일대학을 선정해 연구개발(R&D) 중심으로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했다면 이번 대학혁신플랫폼 사업은 여러 대학과 혁신기관이 협력해 민간 기업을 지원하고 각 대학이 강점으로 보유하고 있는 특화된 교육과정 등을 공동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교류와 전문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도는 도내 일반 대학을 중심으로 혁신기관과의 컨소시엄을 구성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다음달 13일까지 컨소시엄을 모집한다. 오는 7월 말 최종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매년 10억원씩 최대 6년 동안 총 60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도는 지난달 25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사업 추진 배경, 지원 분야와 신청 절차 안내, 평가 및 선정 방법 등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이날 일반대 23개교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