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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검색광고 솔루션 '스마트애드'로 전환…셀러 마케팅 지원 업그레이드


입력 2023.08.16 09:48 수정 2023.08.16 09:48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티몬

티몬은 기존 CPC 검색광고 솔루션인 스마트클릭의 운영 기반을 스마트애드로 전환하면서 서비스 이전과 대대적인 기능 개선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티몬 입점 셀러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키워드의 검색결과와 연관 상품 페이지 등에 상품을 노출하고 싶은 경우 신규 플랫폼을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스마트애드는 큐텐의 기술 전문 자회사인 지오시스가 개발·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이다. 지오시스는 티몬에 스마트클릭을 제공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능 고도화와 최적화를 거쳐 스마트애드를 론칭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쉽고 유연한 시스템 적용이 특징으로 큐텐의 계열사들 또한 스마트애드를 빠르게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티몬 검색광고의 명칭은 스마트클릭으로 유지되지만 셀러는 사용자경험(UX)과 기능 측면에서 완전히 달라진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한눈에 상품별 광고 현황을 파악하도록 대시보드 기능을 강화했고, 입점 셀러인 광고주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판매 정산금을 애드캐시로 바로 전환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 기존 이용셀러는 데이터와 보유캐시 등을 자동 이전해 번거로운 절차없이 신규 플랫폼을 이용하도록 했다.


티몬은 신규 론칭을 기념해 검색광고 이용 셀러를 위한 특별 혜택을 준비했다. 신규 광고주에게는 이달 18일까지 최대 3일간 매일 10만캐시를 지급하며, 꾸준히 마케팅을 해온 우수 광고주에게는 최대 7일간 70만 캐시의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사전 등록 이벤트로 기존 이용 셀러가 신규 플랫폼을 사전 신청할 경우 1만 캐시 지급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총100명에게3만캐시 및 무료 광고 컨설팅의 행운을 전한다.


티몬 측은 공통의 광고 플랫폼이 계열사 입점 셀러의 통합 마케팅에 시너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큐텐 계열사와의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티몬 검색광고에 대한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며 “추후 다방면으로의 기능 확장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입점 셀러들이 이커머스에 특화된 고효율의 마케팅 툴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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