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통계청장 “이용자 편의...통계데이터센터 수수료 부담 완화”


입력 2023.12.03 11:59 수정 2023.12.03 11:59        표윤지 기자 (watchdog@dailian.co.kr)

1일 서울중구센터 간담회 개최

이용자 애로·건의사항 청취

이형일 통계청장이 1일 통계데이터 서울중구센터에서 열린 간담회를 통해 이용자에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통계청

이형일 통계청장은 1일 “현재 이용자 편의를 위해 센터 이용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수수료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이 청장은 통계데이터 서울중구센터에서 간담회를 개최해 통계 데이터 분석 현장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센터 이용자의 애로·건의 사항 등을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용자는 ▲어떤 데이터가 자신의 분석을 위해 유익했는지 ▲통계등록부가 통계작성에 어떤 도움이 됐는지 ▲통계데이터센터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건의 사항 등 의견을 내놨다.


이 청장은 “데이터가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 활용 시대에 데이터를 자유롭게 다루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값진 것”이라고 말문을 열며 “많은 양의 데이터 속에서 유익한 정보를 찾아내는 일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작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이용자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고민하고 더욱 유익한 통계 데이터를 구비해 이용자들의 분석을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표윤지 기자 (watchdo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