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H, 수도권 도시개발 군 지방공기업 최초로 CCM 인증


입력 2023.12.08 18:23 수정 2023.12.08 18:33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iH 사옥 전경ⓒ iH 제공

iH(인천도시공사)는 8일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서 수여식’ 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고객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iH는 지난해부터 CCM 인증을 위한 계획을 수립, 지난 5월 임영호 경영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 추진을 선포한바 있다.


이번 iH의 인증은 지방공기업 수도권 도시개발군(iH, SH, GH) 중 최초로 소비자 입장에 가장 가까이 다가가는 경영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인증기간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 2년 간이며, CCM인증마크 사용과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관련 법령 위반으로 공표명령을 받은 경우의 제재 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받는다.


조동암 iH 사장은 “지속적인 CCM 재인증 노력을 통해 소비자인 인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경영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