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엄마 손은 약손" 진짜일까…'여기' 마사지하니 복통에 효과적


입력 2023.12.13 02:09 수정 2023.12.13 02:13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게티이미지뱅크


엄마가 아이의 아픈 배를 문질러주면, 배앓이가 낫는 신기한 경험을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것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고,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배가 차가워지기도 하다.


특히 여성의 경우 복부 냉증으로 인해 생리통, 변비, 여성질환이 심해질 수 있다.


이럴 때는 배를 따뜻이 하고, 마사지 해주면 일시적으로 호전될 수 있다.


배꼽을 중심으로 마사지를 하면, 뭉친 근육의 이완 작용으로 피로가 풀리고 위장 내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마사지 방법은 배꼽을 기준으로 원을 그리며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해 주면 좋다. 이때 마사지하는 손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한 후, 배 전체를 20~30회 원을 그리면서 가볍게 만져주면 된다.


복통에 좋은 음식도 있다.


찬 음식을 피하고,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생강은 따뜻한 기운의 음식으로, 복통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시금치는 간장의 피로를 풀어주는 기능을 하면서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 복통에 효과적이다.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